벡터와 행렬을 사용하여 2.5D , 3D에서 사용할 좌표나 벡터나 행렬을 배운다.
졸업할 때까지 쓴다. 그러니 잊어먹으면 안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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벡터는 크기와 방향을 가진다.
벡터 = 크기와 방향을 가진 성분,
위치는 벡터의 성분이 아니다.
벡터의 크기는 스칼라 값으로 나타낸다.
크기 = 힘 = 길이 = 스칼라값
벡터상등 : 위치는 벡터의 성분이 아니기 때문에 서로 다른 위치에 있는 같은 크기의 벡터는 같다.
벡터의 차 : W = A - B 벡터의차는 교환법칙이 성립이 되질 않는다.
B에서 A를 바라본다.
단위벡터 : 방향은 주어진 벡터와 같고, 크기가 1인 벡터
단위벡터 = 벡터의 정규화
루트34는 벡터의 크기임
D3DXVECTOR3()
m_vPos 위치벡터
m_vDir 반환벡터
D3DXVECTOR3는 x y z 로 선언되어있음
용책 , 해골책 참고
포인터벡터 , 위치벡터 를 나타내지만 수학쪽에서는 위치는 벡터의 성분이 아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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벡터의 외적 = 일반적으로 두벡터의 수직인 벡터를 구하기위해 사용한다.
제 1COS 법칙 = 한각의 크기가 90도를 넘지 않는 삼각형이 있고, B의 길이와 C의 길이를 알고 있을때 A의 길이를 구하는 공식
a = x +y
x = b. cos C
y = c . cos B
a = b. cos C + c. cos B
b = c . cos A + a . cos C
c = a . cos B + b . cos A
제 2COS 법칙 = b의 길이와 c의 길이를 알고 있고 , 낀각 A를 알고 있을때 a의 길이를 구하는 방법
제 1COS법칙으로 부터 제2COS 법칙을 유도해 낼수 있다.
벡터관련함수
D3DXVec3Length(&방향벡터) = 벡터의 길이를 구한다.
D3DXVec3Nomalize(&결과벡터, &방향벡터) = 단위 벡터화 한다.
D3DXVec3Dot(&벡터 , &벡터) = 내적
D3DXVec3Cross(&결과벡터, &벡터, &벡터) = 외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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